거북목으로 인하여 코막힘 증상은 승모근이 과하게 개입하게 되면서 코막힘과 코골이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즉 승모 주변의 근육이 긴장하게 되면 얼굴의 비강 부분에도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경우가 많기에 평소 보다 얼굴 근육이 경직되어 보이는 부작용을 나타내게 됩니다.
이러한 코막힘과 코골이를 개선하시려면, 가장 먼저 거북목부터 개선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하루에 아침저녁 20분씩 안마의자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이긴 하지만, 비용적인 부담이 많이 되므로 다른 방법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마의자에 비해서는 조금 기간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장점은 무료라는 것이지요. 그 방법은 바로 손잡이 잡고 계단 오르기입니다. 거북목 교정에 가장 탁월한 방법이기도 하지요.
하루에 퇴근 후에 취침 전에 계단 손잡이를 잡으시고 시선은 정면보다 살짝 위를 바라보신 다음에 하루에 20분 정도만 운동하여 주시면 대략 반년정도면 거북목 교정에 도움이 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원래 교정 방향으로 설명을 드리려면, 계단 손잡이 잡고 운동을 하루에 한 시간 정도 진행을 하고, 사용 안 하였던 근육의 뭉침을 안마의자로 풀어주는 루틴으로 반년정도 걸립니다.
여기서 반년은 라운드숄더, 거북목, 굽은 등뿐만 아니라 하체의 골반전방경사 질환도 개선을 해주는 효과를 보여주어 상하체의 밸런스를 균등하게 가꾸어 주는 작용을 보여줍니다. 그러하오니 잘 참고하시어 꾸준한 운동 지향하여 몸 관리 잘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