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면역력이 떨어졌거나 기력이 조금 안 좋을 때 비타민 주사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 이러한 비타민 주사에 대한 가격과 효과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고농도 비타민 C주사 가격은 평균 10~20만 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으며, 병원마다 가격이 각각 상이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발품을 여러 군데 팔러 다니시면서 저렴한 곳을 찾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단 두서는 여기까지만 하고 본격적으로 효과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몸에 남아있는 누적된 피로를 해소하여 주는 항산화 효과를 보여주어 피로해소에 전체적인 도움을 주는 효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부작용으로는 속 쓰림 및 울렁거림 부작용을 나타나기 때문에 비타민 C 주사를 맞으시기 전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 후에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나 피로하실 때 맞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피로할 때 맞는 주사는 효과가 거의 없으며, 보통은 쉬는 날 주말 같은 날이나 연차를 내서 맞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피로해서 영양제나 비타민 주사를 맞아서 면역력이 증진되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본질적으로 피로 해소가 갖춰진 상태에서 맞는 방향이 올바른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몸의 내부기관이 피로로 누적되어 있는 상태에서 맞게 되시면 오히려 부작용 증상이 도드라지게 나타날 수 있사오니 웬만하시면 현재 생활 습관을 잘 개선하여 건강 유지하시면서 보조 개념으로 맞으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