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y존 즉 사타구니 쪽이지요. 이곳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는 노화로 인하여 피지가 굳어져서 생기는 것과 질환적인 부분인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우리가 여름철에 겨땀이 나듯이 우리의 몸은 체온조절을 하려고 열을 배출하곤 합니다. 그게 정수리가 될 수도 있고 사타구니가 될 수도 있고 겨드랑이가 될 수도 있지요.
가장 건강한 신체는 위의 세 군데에서 땀이 배출되곤 합니다. 근데 너무 심한 경우에는 수술을 해야 할 정도로 심각할 때가 있는데, 그 정도로 심한 경우는 극히 드물기 때문에 간단하게 관리로만 개선이 됩니다.
일단 y존에 냄새가 생긴다는 것은 그만큼 세균이 증식되어 생기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습하고 땀 흘리고 환기가 잘 안 되면 생기는 것이지요.
이런 경우에는 속옷은 메시소재의 사각을 입으시는 것이 가장 좋으시며, 바지 같은 경우에는 통풍이 잘되는 바지를 입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샤워를 할 때인데요. 샤워하실 때 바디워시 사용하시는데 컨디셔닝이 들어가 있는 바디워시 사용하지 마시고 샴푸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무조건 남성은 피부층이 남성보다 두텁고 피지 분비향도 더욱더 많기 때문에 비누 사용하셔야 됩니다. 비누로 닦으시기 바랍니다.
비누로만 잘 닦아주시면 y존 냄새는커녕 귀 뒤쪽의 냄새와 겨드랑이 냄새까지 전부 개선이 가능하오니 이점 잘 참고하셔서 조금이라도 도움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진행하며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