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대구 도배장판을 파는 곳을 두 군데 알아보며 느낀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셀프로 진행할 거라서 도배장판 파는 곳을 둘러보았는데요.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비교한다면, 온라인으로 하는 것이 조금 더 저렴하였습니다. 원래는 서울에 올라가서 을지로 부근에 있는 도배 장판 하는 업체가 있어서 거기서 하려고 하였으나,
너무 거리가 멀고 그것을 차에다 담고 탈 수가 없기에, 그냥 동네 근처에 돌아다녀보았는데요. 일단 가격이 거의 오프라인은 깔맞춤으로 평준화되었는지라, 가성비 있게 구매가 어려웠습니다.
그에 반면 인터넷 같은 경우에는 이미 구축된 시장의 경쟁성을 파악하고 경쟁에 뛰어들으려고 가성비 위주로 광고를 하더군요.
그래서 결국에는 온라인으로 저렴하게 벽지와 장판을 구매하여 셀프로 진행하였습니다. 원래 하던 일이 이러한 일이라서 셀프로 진행하였지만, 만에 하나 도배와 장판을 할 줄 모르시는 분들은 인터넷 업체 평판을 확인하신 후에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많은 분들이 견적서로 업체를 평가하는 경향이 많은데요. 그 업체를 평가하는 기준은 직접 찾아가서 직접 대면하고 상담해 보시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기본적인 응대 매너는 어떠며, 그 자리에서 몇 년을 운영했는지, 그리고 고객의 니즈에 맞춰주려고 노력을 하는 모습이 보이는지 등등 이러한 조건들을 잘 관찰하셔야 나중에 하자가 생겨도 서로 기분 좋게 합의하에 복구가 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필자가 위에서 언급드린 부분 다음이 가격적인 부분이 굉장히 중요하므로, 이 순서를 잘 기억해 놓으시면 장판과 벽지 하시는데 큰 어려움을 없을 것 같사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