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스틱 선크림 차이 단점들 총정리

선스틱과 선크림 차이와 단점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건성 피부이신 분들은 선크림, 지성이나 복합성 피부는 선스틱입니다.

일단 선크림을 바르면 여드름이 올라오거나 간지럽거나 홍조 증상이 생기시는 분들은 유분이 너무 과다해서 생겨나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피부타입 상태에서 선크림을 듬뿍 바른다? 그야말로 여드름이 생기기 딱 좋은 환경이지요. 그래서 이런 분들은 선스틱을 바르셔야 합니다. 유분을 최소화하면서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징크옥사이드 성분이 들어가 있는 제품을 말이지요.

얇게 펴 발라 발라주시고, 피부가 살짝 간지러운 타이밍에 비누나 폼클렌징으로 세안하여 주시고 다시 발라주시면 건강한 피부도 유지하면서 자외선까지 차단이 가능합니다.

건성 피부이신 분들은 선스틱보다는 선크림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건성 피부이신 분들은 피부가 건조하신 게 특징이신데 이를 기초 라인으로 유분을 공급하여 받쳐줍니다.

근데 여기세 선스틱으로 밀어버리면 화장이 밀리거나 지워지겠지요. 그래서 덧바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안하실 필요는 없으며 어차피 유분이 항상 필요한 건성 피부이기에 겹쳐 발라도 트러블 혹은 홍조도 안 생기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화장품 자체가 건성 피부에 특화되어 나온 부분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지성과 복합성 입장에서는 조금 안타까운데요. 자외선은 차단해야겠고 피부는 관리해야겠고 하시는 분들은 불편하시더라도 위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관리하시면 좋은 피부를 만들어나가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