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식장애는 거의 대부분 다이어트에 대한 강박을 가지신 분들이 많이 겪고 있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강박이라는 것은 무엇에도 적용이 됩니다.
깔끔한 것을 좋아하면 결벽증, 검사를 항상 하는 버릇이 있으면 확인 강박증, 그 외의 위치강박증 등등 정말로 다양한 강박증들이 있지요.
섭식장애는 심리적인 요인이 주원인이며, 이를 개선을 하려면 일단 올바른 다이어트 방향에 대해서 개념을 익히셔야 하고, 강박증을 해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셔야 합니다.
올바른 다이어트는 어느 정도 지방도 있고 딱 중간 평균 체중이 가장 이상적이고 피부 노화도 느리게 진행되고 딱 좋은 체형입니다.
너무 살이 찌면 살이 튼살이 생기고, 그렇다고 너무 빼버리면 팔자 주름이 진해져 더 늙어 보이지요. 젊을 때야 마른 것이 좋지만, 30대 이후부터는 어느 정도 얼굴에 살도 있고 해야 피부의 탄력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러한 강박 부분에 대해서 극복방법은 정신과를 가셔서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됩니다.
어느 정도 본인이 컨트롤할 수 있는 부분이라면 어느 정도의 노력으로 유튜브 심리 채널이나 블로그나 등등을 참고하면서 극복하려고 노력은 할 순 있으나, 의지대로 안 되는 경우에는 병원을 가셔서 전문의에게 치료받으시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됩니다.
그 이유는 나중에 되면 이러한 강박적인 부분도 습관으로 자리를 잡기 때문에, 의지로 멈추는 속도보다 무의식으로 발현되는 속도가 더 빠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오로지 병원밖에 답이 없으며, 병원 열 군데 정도 돌아다니신 다음에 본인의 니즈에 가장 충족하는 전문의를 만나 치료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