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끝에 썩은 사랑니를 안 빼게 되면 충치가 잘생기고 이러한 충치로 인하여 옆쪽 위쪽 어금니까지 동시에 충치가 생겨서 결국에는 어금니 자체를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발치 비용에 임플란트까지 식립을 해야 하는 비용 낭비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사랑니는 빨리 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니 통증이 생기지 아니하고, 충치를 잘 관리할 자신이 있으시다면 제거를 안 해도 됩니다. 다만 이런 경우에 해당이 안 될 경우에는 제거를 하시는 것이 치아 관리에 있어서 더욱더 유용하다고 보입니다.
사랑니 한번 뽑는데 대략적인 비용이 5만 원 정도 들어가는데, 사랑니에 충치가 생기어 어금니 부분에 충치가 아래쪽에 생기게 되면 발치 후 임플란트까지 하는데 대략 13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거기에다가 위쪽 어금니까지 충치가 생기는 경우에는 더더욱 많은 비용이 들어가게 되지요. 크라운 비용까지 합치면 대략 200정도는 깨진다고 보셔야 합니다. 요즘에 임플란트가 크라운 가격 수준으로 많이 싸졌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부담스러운 비용이긴 하지요.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사랑니를 제거하는 게 맞다고 보이는데요. 그럼 어디서 사랑니를 제거를 해야 할까요?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 자면 발치 경험이 많은 치과를 가셔야 합니다. 발치 경험 많은 치과가 어디지요? 틀니 및 임플란트 전문 치과가 가장 사랑니 제거를 잘합니다.
온라인으로도 쉽게 찾을 수 있고, 오프라인으로도 어르신이 많이 다니는 병원 가시면 그게 바로 사랑니 전문 치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역의 나이 연령대에 따라 치과의 세부적인 스킬들과 잘하는 시술들이 전부 다르므로 어느 정도 발품을 팔러 돌아다니시면서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충 이런 식으로 사랑니를 제거를 안 하면 이렇게 된다.라는 개념만 알아두시면, 고민하는 시간을 줄이고 즉각적으로 빠른 판단으로 치료의 방향을 정하실수 있사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