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골연화증 회복기간 줄이는 방법

연골연화증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나아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회복기간은 얼마나 재활치료를 잘하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냐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오늘은 연골연화증에 대한 회복기간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릎이 약화되는 것의 대부분의 원인은 상체 무게 중심입니다.

상체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리게 된다면 가장 피해를 많이 보는 부분은 무릎입니다. 전체적인 체중 자체를 분산하여 충격을 줄여주는 부분이 하체가 할 일인데요.

원래는 둔근, 뒷근육, 무릎, 앞근육 이렇게 모든 기관이 체중을 분산하여 이루어져야 하지만, 상체가 앞으로 기울어져있는 라운드 숄더 및 거북목이 있는 경우에는

앞근육인 무릎 부분만 감당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점점  피로도가 쌓여서 다시 재발하고 무릎 치료와는 거리가 멀어지게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무릎 개선을 하시고 싶으시면 라운드 숄더 및 거북목 교정부터 이루셔야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계단 손잡이를 꼭 잡으시고 시선은 정면보다 살짝 위를 바라보신 다음에 천천히 계단 오르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굽어진 상체를 뒤로 펴지는 운동이므로, 요가나 필라테스보다 효과가 좋으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상체 굽은 증상이 심하시다면 보통 개선기간은 반년정도 걸리고 그리 심하지 않은 경우라면 몇 개월 정도면 교정이 가능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질적인 원인을 개선해야 다시 재발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하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셔서 조금이나마 무릎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