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에 하얀 찌꺼기를 치태라고 불립니다. 이것을 손톱으로 긁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일단 치태를 긁게 되면 긁은 것은 문제가 되진 않지만, 손톱으로 긁는다는 전제하에 법랑질 마모로 치아 변색이 빨리 오게 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손톱에 균이 있으면 구강 환경에도 취약하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긁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차라리 손톱으로 치태를 제거하시려는 분들은 치간칫솔 요즘 정말로 잘 나오니, 그걸로 긁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니면 물치실 (구강세정기)를 이용하여 치아 사이에 끼인 찌꺼기와 치태 부분을 제거해 주시는 것도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미 손톱으로 긁으시면 현재 법랑질이 거의 모자란 경우가 많습니다.
법랑질은 사람마다 정해져 있는 양이 있어서, 미리 소모하면 소모할수록 치아 변색과 심하면 치아 갈라짐 증상까지 생기기에, 치과에 방문하셔서 치아 코팅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치아 코팅 시술은 대략 20만 원 정도 하며, 나름 효과가 좋습니다만, 양치를 하고 무언가를 먹는 습관 혹은 흡연 커피를 하는 습관을 들이다 보면 코팅한 것이 소용이 없어지오니 웬만하시면 치아 관리 혹은 구아관리를 몇 개월 동안은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좋은 것은 임플란트 전문이나 보철물 병원에 가서, 더 이상 치태를 못 긁도록 혹은 안 쌓이도록 무삭제 라미네이트 팁을 부착하여 치아를 관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격은 대략 60만 원 정도 하긴 하지만, 그래도 치태 끼임과 심미성을 자랑하기 때문에 추천드리오니 이 부분 또한 전문의와 잘 상의하시어 치료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