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할 때 허리보호대 효과 및 단점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허리 복대라고도 하지요. 동선이 짧으며 무거운 것을 반복적으로 드는 작업을 할 때에는 허리 보호대 효과는 좋습니다만,
많이 움직이고 현장에서 동선이 길어지며 무거운 것을 드시는 일을 하실 때에는 비효율적이라고 봅니다. 걸리적거리기도 하고 허리 부분에 신경을 쓰는 나머지 자세가 더욱더 불안정하게 되어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현재 본인이 어떤 직업에 종사하고 있냐에 따라, 혹은 환경에 따라 허리 복대 착용 여부가 갈리므로 잘 참고하여 착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전자인 경우에는 그냥 복대 착용하고 다니셔도 되지만, 후자인 경우에는 물건을 들어 올리는 습관을 익히셔야 합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도움 되는 운동이 런지였습니다. 그냥 하면 무릎 연골 달아버리니까, 철봉 같은 공원이 있으면 거기 가셔서 낮은 철봉에 손을 잡고 살짝 점프하면서 런지 자세를 반복하여 줍니다.
그러면 자연스레 허리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중둔근, 혹은 앞 대퇴부 부분을 사용하게 되므로 허리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근육주사 맞으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근육주사를 맞는 방향보다는 차라리 안마의자 사서 하루에 일끝 나면 마무리로 안마의자 받으시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근육주사도 내성이 생기는 부분인지라 자주 맞으면 별로 안 좋습니다. 그러하오니 하루에 딱 두 번 일 나가기 전에 안마의자 30분, 퇴근하고 나서 안마의자 1시간 정도 해주시면 부상 위험 없이 안전한 근육 관리를 할 수 있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