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에 뭐가 튀어나왔을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잇몸에 뭐가 튀어나오면 가장 먼저 확인해주셔야 할 것이 통증이 심한지 안심한 지부터 파악하셔야 합니다.
만지면 통증이 온다. -> 구내염일 테고, 만지지 않았는데 통증이 온다. -> 치석 및 충치로 인한 염증입니다. 이 두 가지를 먼저 자가진단을 하셔서 방향성에 대한 설정을 먼저 준비하셔야 합니다.
사실 가벼운 ” 만지면 통증이 온다 “의 구내염인 경우에는 그냥 굳이 병원 안 가도 흡연, 음주, 가글, 커피만 지양하시고 2~3일 정도 구강이 습하고 촉촉하도록 수분섭취 잘하고 휴식하여 주시면 금방 낫습니다.
간혹 비타민 드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별 효과가 없습니다. 구강 밸런스가 깨져서 생겨나는 부분인지라 면역력이 약해서 생겨나는 것은 아니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만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지속된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일단 치과에 가셔서 착용한 보철물 크라운과 레진 그리고 영구치까지 싹 다 검사하셔야 합니다.
치석이 비대해져 그 안에 충치가 생기고 염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어서 이런 경우에는 치과에서 종합적으로 진료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과잉진료 하는 곳에서 후딱 치료받지 마시고요. 대충 다섯 군데 정도는 알아보시고 치료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정도면 잇몸 염증으로 인한 대처법을 전부 소개해드린 것 같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