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수술의 방향부터가 중요합니다. 방향에 따라 비용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입니다. 대체로 잇몸 염증으로 인하여 발치를 해야 되는 경우에는 발치 후 임플란트 식립으로 평균 6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가고,
잇몸 라인 교정 같은 경우에는 래미네이트 교정으로 인하여 하나당 60만 원 정도의 가격대를 자랑합니다. 앞라인까지 진행하게 되면 대략 300 이상은 들어간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잇몸 비대 같은 경우에는 가장 가격이 저렴하게 평균 30만 원 정도면 시술이 가능합니다. 잇몸 절제술이라고 해서 비대해진 잇몸을 다듬는 시술이지요.
부작용은 잇몸 염증, 치열 틀어짐 이 두 증상이 대표적이고 이러한 부작용을 당하지 않으려면 가장 먼저 여러 군데의 치과를 돌아다니셔야 합니다.
임플란트 같은 경우에는 동네 근처 병원에서 진행하셔도 무방하지만, 다른 종류의 시술들은 그만큼 취급하는 병원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대략 열 군데 정도는 알아보시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전문의가 그 시술을 해본 경력과 경험이 얼마인지, 그리고 친절은 하는지, 환자의 니즈 중점으로 응대를 하는지 등등.
이러한 치과를 미리 한번 찾아놓으면 다른 치료 또한 그 치과에서 진행할 수 있사오니 이번기회에 현재 본인의 증상이 무엇인지 자가진단을 하시고, 방향에 맞는 치과를 선택하셔서 치료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잇몸 치료 후 회복기간은 1~2개월 정도면 회복이 완료됩니다. 빠르면 1달 늦으면 2달 안에 회복이 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통증은 1주일 이상 지속되면 즉각적으로 다시 병원 돌아다니셔서 왜 그런지 이유를 파악하고 조치 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