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종아리 근육이 운동이나 일상생활을 하면서 뒤틀림 증상이 나타나고 땡기고 아픈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분명 종아리 운동을 하고 있는 것 같은데 뒤틀리고 땡길때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성 굉장히 궁금해하실 텐데요. 종아리가 뭉치거나 땡길때는 해당 부분에 근육이 없고 지방만 있어서 그 부분이 혈액순환이 안돼서 뭉치는 경우고, 종아리가 뒤틀림 증상이 생기는 이유는 운동 후에 충분하게 스트레칭을 안 해주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우리가 걸을 때 사실 모든 근육에 활성화가 되어 진행되게 됩니다. 흔히 헬스를 했는데 근육이 쉽게 빠지는 분들은 평소 자세를 보면 불균형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일반 직장인 기준으로 헬스를 하시는 분들 보시면 라운드 숄더인데도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라운드 숄더나 거북목, 등이 굽은 분들은 상체의 중심이 앞으로 가게 되어 하체 앞부분에 무리를 많이 주고, 뒷부분은 비활성화되므로, 걸을 때 충분하게 자극을 주지 않게 됩니다. 그러므로 아무리 운동을 해서 근육을 키워놓았다고 하더라도 일반 자세에서 조차 자극을 주지 않으니 금방 풀리게 되버리는 것이지요.
아무튼, 대충 개념은 이렇습니다. 그렇기에 평소에 근육이 자주 뭉쳐서 뒤틀린다든지, 운동을 안 해서 지방이 많이 쌓이는 부위는 그냥 올바른 자세 유지하시고 걷기 운동 하루에 두 시간 정도만 하여 주시면 해결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만에 하나 걷기로 스트레칭을 하기 싫다고 하시는 분들은, 그냥 돈을 조금 투자해서 안마의자나 종아리 마사지를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인데, 자세를 개선해보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은 시선을 정면을 바라보시고 걷기 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자세 개선에 도움을 주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충 오늘은 이렇게 종아리 부분에 대한 본질적인 원인 그리고 해결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부디 잘 참고하시어 이쁜 종아리 라인 가꾸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