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 피부염의 원인은 아직까지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만, 증상 자체가 다양합니다. 피부혈관이 넓어지면서 급 빨개지는 것이 주사피부염의 증상인데요. 빨개지면서 따갑거나 간지럽거나 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단 주사 피부염을 자신이 직접 자가진단하여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의가 주사 피부염이라고 판정을 내리고 이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될 정도로 보여서 치료를 하는 경우에는 실비로 적용됩니다.
하지만 보험보장약관 혹은 보험사에 문의를 2차적으로 해보셔야 합니다. 될 것 같다고 하여도 실비 청구 자체는 보험사의 약관에 따라 움직이는 것이라서 보험사 먼저 확인 후 병원에 방문하시어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주사 피부염을 개선하기 위한 치료제로는 처방받은 알레르기약도 있지만, 항생제 연고도 있습니다. 주로 스테로이드 연고라고 하지요.
주사 피부염 같은 증상은 기존에 스테로이드 연고를 많이 사용하신 분들이 딱 주사 피부염 증상과 동일하게 발현됩니다. 이를 리바운드 증상이라고 불리는데요.
화장품이라든지, 혹은 상처가 생겼을 경우에 1주일 넘게 스테로이드 연고를 사용한 이력이 있는지를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두 번째 원인으로는 지루성 피부염입니다. 화장품의 유분이 너무 과도하게 피부 위에 올려져 있는 경우에는 피부가 간지러우면서 빨개지고 이에 혈관이 확장되어 전체적으로 얼굴이 빨개지는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웬만하시면 스테로이드 연고로 인한 리바운드 증상과 유분과다로 인하여 생성되는 지루성피부염이 아닌지도 전문의에게 여쭈어 보시고 추가 진단받으셔야 합니다.
무작정 하나의 질환이라고 단정 짓고 치료에 임하시는 방향보다는 여러 병원들을 방문하시어 여러 전문의들에게 진료를 받고 자신의 니즈에 맞는 병원을 선택하시어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