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륨이 부족하면 근육 떨림 혹은 피부떨림 그리고 피로함이 지속되기에 어느 정도의 칼륨 섭취는 지향하여 주시는 것이 좋지만, 너무 건강기능식품 영양제에 맹신하여 자주 드시거나 하시면 코칼륨으로 인하여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칼륨 수치가 높으면 근육무력감 혹은 일상생활하는데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칼륨은 비타민과는 별개입니다.
비타민이야 어느 정도 초과됐다 싶으면 그다음부터 전부 배출을 하지만 칼륨은 배출하는 속도도 느리고 그 과정 중에서 부작용이 나타나기 때문에 지양하여 드셔야 합니다.
솔직히 필자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칼륨 영양제는 추천드리지 않으며, 정드시려면 그냥 자연식이나 종합영양제에 소량 포함되어 있는 칼륨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모든 영양제가 생각 입장에서는 먹으면 좋다는 플래시보 효과도 있고 그래서 효과가 대단한 거 같지만, 어디까지도 건강 보조제이며 약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재 잘못된 습관으로 몸의 면역력이 약해진 몸을 개선하는 운동 혹은 생활습관부터 교정을 하시고 드셔야 더욱더 효과가 있다고 보입니다.
현재 칼륨 수치가 낮거나, 높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병원을 가셔서 전문의와 상담을 받으시고 치료 방향에 대해서 계획하고 관리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칼륨 영양제 효능과 수치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글을 마치며 다음에는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