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결핵 전염성 검사 병원 어디서

오늘은 폐결핵에 걸린 뒤에 어떻게 대처를 해야 되는지, 병원은 어디를 가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빠르게 말씀드리자면 일반 병원은 무리입니다. 전문적인 병원을 가시거나 아주 큰 병원을 가셔야 됩니다. 왜냐하면 폐결핵을 확인하는 데는 엑스레이로 확인하기가 어렵고 CT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엑스레이로 확인이 가능한 경우에는 폐결핵이 완치가 되고 완치된 부분에 흉터 및 흔적이 생겼을 때 확인이 가능한 부분이지, 폐결핵이 진행되는 상황에서는 CT촬영만이 답입니다.

그러므로 폐결핵을 다루는 전문병원에 방문을 하시거나, 큰 병원에 방문하시어 조치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차적으로 검사를 받고 해당 전문의에게 약 처방을 받게 되면 공복에 드셔야 하는데요. 폐결핵의 진행과정에 따라 약의 개수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필자는 대략 10개 정도 먹었던 것 같네요. 이 약의 부작용은 소변이 주황색 혹은 빨간색으로 나오고, 위장과 신장이 약해지므로 인하여 속 쓰림이 많이 나타나게 됩니다.

흔하지는 않지만, 피부발진 머리카락 빠짐 증상이 많이 나타나기에, 해당 약을 먹으면서 부작용에 대한 대비도 전문의와 상담을 통하여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대략 반년에서 일 년 정도 먹었던 것 같네요. 정말 치료하는 약을 먹느라 운동도 못했으며 정말로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요즘에는 약이 그리 독한지 안 독한지는 잘 모르겠으나, 만에 하나 필자 같은 부작용을 겪으신다면, 완치 후에 위장과 신장 회복에 도움이 되는 건기식이나 영양제를 섭취하여 관리하여 주시는 것도 도움이 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