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구축인지 신축인지 파악을 해야 샷시 교체비용이 달라집니다. 준신축인 경우에는 평균 전체 다하는데 700정도 들어가며, 구축인 경우에는 300만원 정도 들어가는 편입니다.
구축 같은 경우에는 오래된 샷시를 교체하여 주는 샷시 지원금이라는게 있어서, 거기에서 지원을 받고 나면 크게 금전을 아낄수 있습니다.
해당 조건들이 굉장히 까다롭긴 하지만, 필자가 그 중에 하나만 안내를 드리자면 준신축의 샷시 프레임이 아닌, 아주 오래된 나무 형태의 샷시 같은 경우에는 지원금을 지원받을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것을 잘 활용하여 비용절감 효과를 내어 주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여집니다. 이러한 지원금 없이 샷시 교체비용을 줄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제품 샷시 사용해보기. 입니다. 보통 샷시 신제품이 나오게 되면 업자들에게 이것좀 사용해보라고 권유를 하곤 하는데요.
일단 샷시 같은 경우에 좋은 후기가 나오려면 사용을 해봐야 합니다. 그렇다고 샘플용 샷시는 존재하지 않으니까, 새롭게 출시된 샷시를 저렴하게 할인해서 사용하게끔 유도를 한 다음에 그 성능을 확인해보는 방향으로 나아가는데요.
만에 하나 새롭게 인테리어를 하신다면 업자한테 물어보시면 됩니다. 새롭게 나오는 샷시는 없나요? 새롭게 나오는거라 조금 할인되는 부분은 없나요? 등등 궁금하신 것을 물어보시면,
센스 있는 담당자면 알아서 저렴하게 해주고, 그것도 모르는 담당자면 그냥 다른 곳 알아보시는 것이 가장 낫다고 보여집니다.
샷시 같은 경우에는 예전에는 오프라인으로 소문을 타고 돌고 돌아 장사가 잘되는 곳만 장사가 잘되는 현상이 나타났지만, 요즘에는 인터넷에서 파이를 나눠먹는 시스템이므로, 평점이 가장 중요하게 신경쓰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친절하고 매너있고 가성비 좋은 업체를 만나고 싶으신 분들은 인터넷으로 알아보시는 것이 훨씬 니즈에 적합하다고 볼수있습니다.
그러하오니 잘 신중히 생각해보시고, 좋은 방향으로 결정 내리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은 샷시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렸으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