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무타공 도어락 셀프 교체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무타공 도어락의 출장비용은 3~5만 원 사이입니다. 설치 시간은 대략 20분이면 완료되지요.
하지만 3~5만 원 아끼기 위해서 셀프로 구매하시고 설치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유튜브를 통하여 교체하는 방법을 배우거나 하지요.
근데 그거 아시나요? 영상으로 무타공 도어락을 셀프로 설치하는 영상 대부분이 업자인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일반인이 그걸 영상으로 찍어서 올리는 경우는 굉장히 드물지요.
일단 일반인 기준으로 셀프로 도어락을 교체 시에 기본 3시간 정도는 고생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중요한 게 아니라 수평을 맞추는 것이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도어락만 사시면 안 되시고, 수평을 맞추는 도구까지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물론 전문가야 감으로 딱 맞출 수 있는 스킬이 있지만 일반인 기준으로는 그게 안되오니 직접 도구를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만에 하나 손재주가 없는 분이시라면 교체를 하는 과정에 더욱더 시간을 날려먹게 될 수도 있사오니 웬만하시면 업체를 불러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낫다고 보입니다.
필자도 처음에는 돈 좀 아끼겠다고 셀프로 진행을 하였는데, 설치하는 시간만 2~3시간 정도 걸렸으며, 그다음부터는 도저히 셀프로 할 엄두를 못 내겠더군요.
그래서 두 번째 이사할 때는 그냥 업체를 불러서 설치를 하였습니다.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이 저렴합니다. 오프라인은 거의 기본이 30만 원 달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웬만하시면 온라인으로 찾아보시고 교체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사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