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염증에 좋은 차, 빨리 낫는법


목염증이 일단 왜 생기는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차를 먹든 영양제를 먹든 등등 빨리 대처할 수 있으니까 말이지요. 이에 목 염증을 빨리 낫게 해주는 좋은 방법을 공유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목염증 상태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습관들은 비강의 건조, 구강의 건조를 만들어선 안됩니다. 비강의 건조 같은 경우에는 코털을 너무 짧게 깎는다거나, 구강의 건조 같은 경우에는 입을 벌리고 호흡하는 습관

그리고 입을 벌리고 빨아들이는 흡연 습관 등을 지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흡연이 몸에 나쁘지만, 흡연보다 더 나쁜 것이 구강을 건조하게 만드는 것이므로 목이 아플 때는 구강과 비강이 건조하지 않게 항상 마스크로 환경을 조성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차적으로 이렇게 준비가 완료되셨으면, 이제 목 염증에 좋은 차를 섭취하여 주시면 되는데요. 목염증에 좋은 차는 대표적으로 대추차, 유자차, 꿀차, 생강차 이렇게 있습니다.

평소에 체질이 조금 차가우신 분들은 생강차가 가장 적절하며, 나머지 체질에는 대추차가 가장 낫습니다. 차를 먹는 방법은 식후에 바로 한잔 드시는 것이 좋으시며, 공복이나 빈속에 차를 드시는 경우에는 예민하신 분들은 위산 역류를 할 수 있기에 지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빈속에 차를 마시자거나 커피를 맞는 분들 중에서 역식 증상이 생겨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하오니 웬만하면 빈속보다는 맨 처음에는 식사를 간단하게 하신 후에 차를 섭취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목 염증 부분을 최대한 빨리 낫는 방법은 필자가 위에서 언급드렸던 것처럼 구강이 건조해지지 않게 항상 유지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숨이 잘 쉬어지는 마스크를 주무실 때 착용하시는 것도 빠르게 개선되는 방법 중 하나이므로, 일단 너무 심하지 않은 이상은 항생제는 지양하시기 바라며, 너무 심한 경우에는 세균성 염증일 수도 있사오니,

병원에 방문하셔서 항생제 처방받으시는 것이 가장 빠른 낫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하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시어 몸관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