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가 깨짐 증상이 나타나고 이에 시림 증상이 생겼다? 이 부분의 원인은 뿌리 부분에 깨짐 증상이 생긴것은 둘째치고, 그 안에 충치균이 있다는 증거 입니다. 그러므로 이 부분에 대한 치료비에 대해서 안내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장기적으로 바라보았을때 가성비 좋은 시술과 단기적으로 바라보았을때 가격은 저렴하지만, 장기적으로 바라보았을때 손해인 시술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단기적으로 바라보았을때 가장 저렴한 시술은 해당 부분의 충치 치료 후에 크라운을 진행하여 시술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격은 대략 30만원 정도이며, 임플란트에 비해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분들이 사용하시는 시술 입니다.
하지만, 잇몽이 내려 앉거나 노화로 인하여 퇴축이 진행되면, 크라운 사이 틈으로 충치균이 들어와 다시 갉아먹고 나중에는 탈락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해야 하지요.
결국 크라운 자체가 임플란트의 임시 치아 라고 생각하시면 간단히 이해가 잘 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단기적으로 바라보았을때는 저렴하지만, 어차피 나중에 임플란트를 하게 되면 그 비용이 더 나가게 되오니, 장기적으로 바라보았을때 맨 처음부터 임플란트를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나은 부분이지요.
임플란트 지르코니아 조합으로 치료를 할경우 평균 비용은 130만원이지만, 요즘에는 워낙 고령화 사회이다 보니까 시장 자체에 경쟁이 붙어서 가격이 대체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평균 대략 90만원 정도면 임플란트가 가능하다고 보여지네요.
이렇게 오늘은 필자가 두가지의 시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크라운 및 임플란트 이 두가지 전부 시술 하는 과정에 대한 통증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 특히 임플란트 같은 경우에는 잇몸만 튼튼하다면야 굳이 반년이라는 시간을 쏟지 않고 임플란트를 진행할수 있사오니 이 점 또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잘 신중히 어떠한 시술을 하는 것이 시간과 금전을 아끼는 방향인지 생각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