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굽혔다 펼 때 통증이 나타나는 본질적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무릎이 아프다는 것은 평상시 상체 무게중심 자체가 앞으로 기울어져있다는 것이 본직적 이유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평소에 구두를 신는다든지, 키높이 깔창을 착용한다든지, 라운드 숄더 및 거북목 굽은 등으로 인해서 상체가 전반적으로 앞으로 기울어져 있는 분들이 이러한 무릎 통증의 원인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원인을 개선을 하시려면 바른 자세가 가장 필요한데요. 여기서 필자가 말하는 바른 자세 교정방법은 필라테스나 요가 같은 금전 소비 하면서 진행하는 운동방향이 아니라, 그냥 단순한 걷기 운동 하나만으로도 손쉽게 교정이 가능합니다.
교정하는 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뒷굽을 올려주는 신발류는 전부 지양하시고, 단화 사이즈의 신발을 하나 사신 다음에 시선은 정면을 보시고 걷기 연습을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여태껏 상체 무게 체중 자체가 앞으로 쏠려져 있기에 다소 처음에는 불편하실 수 있으시겠지만, 나중에 천천히 자세가 자리 잡게 되면 상체가 중심을 이루고, 하체에 체중을 전달하는 과정 중에서 무릎에 기여하는 비율이 엉덩이 근육도 나눠가지게 되면서 무릎의 통증이 완화하게 됩니다.
즉 무릎 통증이라는 것은 상체 불균형으로 인하여 생겨나는 보상작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다음에 찾으셔야 할 것들이 건강기능식품이나 영양제 같은 보조제이지요.
오늘날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양 보조제부터 찾곤 합니다. 이렇게 하면 현상 유지 상태밖에 되지 않으며 무릎 통증 완화 혹은 개선에 도움이 되지 않사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처럼 무릎 통증이 나타나는 본질적 원인을 알아두시면, 무릎 질환뿐만 아니라, 체형교정에도 많은 개선 방법을 알아두실 수 있사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며,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