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어깨 안마 담 푸는법


목 부분부터 어깨 부분까지 담이나 근육통 그리고 결림 증상이 생기는 경우에는 푸는 법이 가장 중요합니다. 단순하게 손가락으로 조물조물한다고 해서 풀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지금 현재 통증이 심하고 결림 증상이 심하다면 어깨 안마기로 풀어주는 방법도 있지만, 사실 부분적인 안마기 같은 경우에는 한 부분만 마사지를 집중적으로 해주므로, 마사지건보다는 요즘 유행하는 승모근이나 어깨 그리고 목 부분까지 주물 주물 해주는 마사지기기를 사시는 것이 좋으며, 그게 아니면 안마 의자를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고 마사지 기기만 사용하여 뭉친 어깨나 목부분을 풀어줄 수는 없습니다. 목표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 부분이 마사지기기를 앞으로 사용을 안 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개선을 해나가셔야 하는데요.

여기서 빠지면 안 되는 것이 마사지가 아닌 걷기 운동입니다. 목과 어깨 부분이 자주 결린다는 것은 상체 밸런스가 무너졌다는 소리이며, 라운드 숄더 혹은 거북목을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상체 밸런스 자체가 앞으로 굽어져 있기에 이러한 부분에 과도한 긴장을 하게 되어 담이 걸리고 근육통이 생기는 부분인지라, 걷기 운동으로 잘못된 상체 자세를 바르게 펴주어 교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단순히 담이나 근육통이 생겨서 마사지 기기를 사용하여 일시적으로 낫는 방향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교정운동을 하시면서 마사지 기기를 서브로 사용하시면서 그 교정하는 기간 자체를 줄이시는 것이 가장 나이스한 방향이지요.

필자는 심한 라운드 숄더에 굽은 등 거북목이었습니다. 필자는 교정하는데 딱 반년정도 걸렸습니다. 아침에 가볍게 안마의자로 전신 근육을 풀어주고, 출퇴근 시간과 따로 운동하는 시간 총합으로 1시간 정도 바른 자세로 걸었습니다.

바른 자세는 시선은 정면을 두고 보폭을 줄이고 엉덩이와 복근에 힘을 주면서 걷는 연습을 하였는데요. 처음에는 익숙지 않아서 몸이 결리고 근육이 긴장하고 뭉치게 됩니다. 그래서 운동을 마치고 도착하면 안마의자를 꼭 사용하였습니다. 이렇게 풀어줘야 다음날 근육통 없이 쉽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사용을 하시게 되면 아무리 못해도 반년 안에는 라운드 숄더 및 거북목 교정을 물론이고, 목부분이나 어깨 부분에 담이 걸리거나 근육통이 생기거나 결리는 증상은 쉽게 개선이 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무엇에 좋다고 구매를 하시는 방향이 아닌, 어떻게 사용을 하실 것인지, 어떠한 목표를 설정하고 이용을 하실 것인지 잘 분류하시어 체형 개선을 이루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