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린 어깨 자가진단 펴기 방법


펼 수 있는 말린 어깨와 펼 수 없는 말린 어깨가 있습니다. 자가진단을 통하여 자신이 교정이 가능한 말린 어깨인지 알아보시기 바라며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우선은 병원부터 방문하셔서 엑스레이를 촬영하여 뼈자체가 안쪽으로 말려들어가 있는지 않은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데 거의 대부분 말린 어깨는 후천적인 영향인지라 선천적인 부분은 거의 없습니다.

병원을 방문하시어 엑스레이 찍어보신 다음에 정상이다.라고 하시면 이제부터 필자의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교정운동을 해주어 펴기 운동을 진행하여 주시면 되는데요.

우선 말린 어깨는 상체 무게중심이 앞으로 치우쳐져 생겨나는 증상으로므로, 거북목, 라운드 숄더, 굽은 등으로 인한 부작용이 생겨나게 됩니다. 즉 상체 무게 중심을 반대로 뒤로 쏠리게끔 유지하여 준다면 쉽게 교정이 되는 부분이기도 하지요.

많은 분들이 말린 어깨 펴는데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카더라 정보를 믿고 교정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전문적인 교정 병원이나 교정에 도움을 주는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안마의자 같은 경우에는 효능이 확실하긴 하지만,

교정을 헬스 및 필라테스 요가 운동으로 한다는 것은 시간낭비 돈낭비라고 생각합니다. 운동을 업으로 삼는 사람들이야 맨날 그 동작만 하고 하니까 몸이 좋아서 교정이 되는 것이지, 일반인 기준으로는 어렵습니다.

직장 퇴근하고 나서 한 시간 운동한다고 교정이 되었으면, 그 업장은 대박이 났겠지요. 누가 각 지역 헬스장 다녀서 운동할까요? 그러므로 본질적 원인을 잘 생각하신 다음에 교정에 임하셔야 합니다.

말린 어깨 자가진단은 현재 걸을 때 땅을 보고 걷는지, 굽이 있는 신발을 신지 않는지부터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하며, 만에 하나 위의 두 가지 중에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이러한 습관을 고치시면 교정이 됩니다.

평상시에 땅을 보고 걷던 분들은 시선을 정면으로 두시고 보폭을 좁히신 다음에 걸어보시면 상체 무게중심이 뒤로 쏠리게 되어 코어근육으로 잡혀가고 중간으로 정립하게 됩니다.

이렇게 반년정도만 잘해주신다면 라운더 숄더는 금방 교정이 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정하는 과정 중에서는 굽 있는 신발대신 단화를 신어 주시는 것이 좋으며, 땅을 보는 습관을 지양하여 주시면 교정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간단한 걷기 자세부터 교정을 하시어 말린 어깨를 올곧은 어깨로 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글은 심한 말린 어깨를 가진 필자가 직접 경험하고 교정한 후에 글을 쓰는 것이므로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