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 두통 어지러움 스트레칭 교정법 총정리


오늘은 거북목으로 인한 두통과 어지러움 증상에 대한 스트레칭 교정법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벽에 기대서 사용하는 스트레칭 방법도 있지만, 일시적인 근육 풀림 효과를 보여주는 것이며, 가장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스트레칭은 걷기 운동입니다.

이것도 단순하게 걷는 방식이 아니라, 시선보다 정면을 바라보신 다음에 천천히 보폭을 줄이며 걷는 연습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대략 거북목 라운드 숄더 교정하는데 3개월 정도 걸리며, 처음 1주일은 이렇게 진행을 하시다가,

나중에 어느 정도 견갑에 자극이 가고 어깨와 등이 펴지는 느낌이 드신다면 조금 더 강도를 올려서 계단 손잡이를 잡으신 다음에 시선은 정면보다 살짝 위를 보시고 올라가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본질적으로 자세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거북목 특정 부분만 개선을 하면 안 되며, 승모근, 어깨, 목 부분 이렇게 세 가지의 부위를 실시간으로 풀어주고 교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필자인 경우에는 안마의자를 하나 구비해 놓고, 걷기 운동으로 교정과정 중에 뭉친 근육은 안마의자로 풀어주고, 다시 다음날 걷기 운동을 하면 무리가 안 가는 효과로 병행하여 교정을 하였습니다.

괜히 돈 아깝게 필라테스 및 요가 같은 체형 교정 가게를 방문하시는 것보다는 가성비 좋게 걷기 하나만으로 스트레칭하여 거북목을 개선하는 방법이 가장 낫다고 보여 글을 안내드립니다.

단순히 앉는 자세, 혹은 벽에 기대는 운동을 한다고 해서 교정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과, 걷기로 쉽게 개선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러하오니 부디 잘 참고하시어 체형 교정 반드시 이루어 내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