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구치인 경우에는 이빨에 낀 고기 음식물을 치간칫솔과 치실 그리고 물치실로 인하여 쉽게 제거가 가능하지만, 뿌리 부근에 충치가 생겨서 그 사이에 끼인 음식물과 크라운이 오래되어 틈이 벌어져서 그 안에 음식물이 끼게 되고 부패하는 경우에는 냄새를 빼지 못합니다.
즉 크라운의 개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각각의 크라운 내부에는 음식물이 조금씩 쌓여가게 되고, 이게 치석이 되고 충치가 되어 안에서부터 갉아먹게 됩니다.
그래서 나중에 크라운을 사용하다가 갑자기 탈락되거나 깨지게 돼서 치과 가서 진료를 받아보면, 크라운 안의 내부 상황이 전부 충치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경치료도 크라운 하기 전에 해놓았던지라 통증도 없었던 게 충치를 더욱더 심하게 만들었던 요인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현재 고기를 먹고 나서 음식물 냄새가 지속적으로 난다면,
그것은 크라운 안에서 부패되고 있는 냄새인 경우도 있사오니 병원에 방문하시어 전문의와 상의 후에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참고로 조금이나마 팁을 드리자면, 크라운 점검 같은 경우에는 한 곳에서 10년 이상 운영한 치과나 임플란트 전문 치과가 잘 확인을 해주며 치료에 대한 방향성을 알려주곤 합니다.
또한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임플란트를 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애당초 병원을 가실 때 전문적이고 오랫동안 운영한 병원을 가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오니 이 점 잘 참고하시어, 해당 치아에 대해서 잘 치료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