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사이 잇몸 통증과 시림 증상 원인 치료법 총정리

치아 사이 잇몸 통증과 시림 증상의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가 시린 이유는 정말로 간단합니다. 우리의 치아에는 치태, 치석이 생기게 됩니다.

이물질 영향 혹은 설탕과 기름기를 많이 섭취하는 오늘날에는 양치만으로 쉽게 제거가 되지 않는 것들이 이러한 것들입니다. 항상 차가운 물을 마시고 차가우면서 달달하고 기름진 음식을 먹게 되는 경우에는 치석이 빠르게 진행됩니다.

즉 치아의 석회화가 굉장히 빨리 진행되므로, 될 수 있으시면 식후에 따뜻한 물이나 티를 섭취하여 분해해주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치태 부분이나 치간 사이에 인접면 치석인 경우에는 치간칫솔 혹은 치실로 제거가 가능하지만,

오늘 이야기할 주제인 잇몸 라인의 치석인 경우에는 치과에 가셔서 잇몸 스케일링을 진행하셔야 대처가 가능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치실로 관리가 가능하긴 하지만 정말로 꼼꼼히 한다는 가정하에 한 시간 정도 걸리곤 합니다. 매번 식후에 1시간씩 치실을 하고 있을 수는 없기 때문에 일 년에 총 2번으로 하나는 인접면 스케일링, 하나는 잇몸 스케일링 진행하여 주시면 잇몸이 비대해지고 통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시림 증상은 일단 치석이 1차적으로 생기면 염증으로 인하여 잇몸이 내려가게 됩니다. 그리고 틈이 발생하게 되지요. 이러한 틈에 바람이 불어 시림 증상을 풍치라고 하며,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단계에서 풍치약을 섭취하여 이겨냅니다.

틈이 생긴 부분은 다시 치석으로 뒤덮이게 되면 통증이 없어지는데요. 이것을 자연치유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잘못 알고 계신 정보이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치석으로 뒤덮여 다시 염증이 생기고 다시 틈이 발생하고 이를 반복하게 되면 잇몸이 점점 내려앉아 나중에 치료할 때 골치 아프게 됩니다. 그러하오니 이번 기회에 치과 가셔서 제대로 스케일링 진행하시기 바라며 건강한 치아 관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