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질환 종류 총정리

잇몸 질환 종류로는 첫 번째로는 섬유종이 있습니다. 그냥 일반 혹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로는 헤르페스로 생기는 유두종이 있지요. 그 외의 대상포진으로 생기는 잇몸 질환이 있고, 충치로 인한 염증, 구강 건조증으로 생기는 잇몸 질환이 있습니다.

정말로 다양하고 종류도 많습니다. 현재 본인이 잇몸 질환을 앓으면서 기간이 5일 이상 간다.라고 하실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 가셔서 정밀 검사받아보셔야 합니다.

잇몸 질환이 생기고 난 후에 흡연, 음주, 가글, 커피 등등 구강을 건조하게 하는 행동을 지양하게 된다면 대부분 2~3일 정도 지나면 어느 정도 증상이 호전이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증상이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고, 직접적으로 터치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심하다면 심각한 잇몸 질환일 수도 있습니다. 그냥 단순한 일시적인 증상이 아니라는 말이지요.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아까 맨 처음에 언급드렸다시피 종류가 워낙 다양하기에 병원은 다섯 군데 정도 돌아다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거기에 중첩되어 가리키는 질환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가장 맞습니다. 섬유종인데 충치로 생각하고 멀쩡한 치아에 충치치료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워낙 병원들이 많다 보니까 조금 시간이 걸린다고 하더라도 여러 군데 돌아다니시면서 천천히 니즈를 맞춰주는 성실한 전문의를 만나시는 것이 가장 좋아 보입니다.

그래야 나중에 다른 치아 관련 혹은 구강 관련 질환이 생기더라도 쉽게 방문하고 쉽게 답변을 받을 수 있으니까 말이지요. 그러하오니 이번 기회에 인생 병원 찾으셔서 꾸준히 관리 유지 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