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요로결석 자연배출 느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느낌이 느껴지게 하려면 일단 자세가 가장 중요합니다.
요로결석인 분들이 가장 대표적인 자세 자체가 상체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려서 골반 전방경사로 골반이 뒤로 빠지는 자세를 가지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되면 결석이 잘 배출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일단은 자세부터 잘 교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시선은 정면보다 살짝 위를 바라보시고 보폭을 좁히고 천천히 걷기 연습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점점 상체 무게중심이 뒤로 쏠려 무게중심이 가운데로 정립되어 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 텐데요. 이 느낌을 살리시다 보면 자연스레 하복부에 힘이 들어가게 되어 자연배출 느낌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이런 자세로 유지하여 운동을 하여 주시면 되시고, 그 외의 잔여물 같은 경우에는 병원에 가셔서 체외충격파 시술을 받으셔서 치료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체외충격파 치료 같은 경우에는 결석이 쌓이면 쌓일수록 제거하는 과정 중에서 통증이 더욱더 심해지오니 초기증상일 때 미리 대처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하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셔서 초기에 빠르게 치료를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