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데카크림 바르는 순서는 우선은 피부 타입이 지성인지 건성인지 먼저 체크부터 하셔야 합니다. 건성이시면 듬뿍 바르셔도 상관없습니다만, 지성 피부타입인 경우에는 새끼손톱만큼 발라주시는 것이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많이 바른다고 해서 효과가 좋은 것도 아니며, 적게 바른다고 해서 효과가 없는 것도 아닙니다. 어차피 피부가 수용할 수 있는 영양분은 한계가 있으므로, 그냥 얇게 펴 발라 주시면 됩니다.
거의 대부분의 피부 타입이 건성보다는 지성이 많아서 지성 피부타입인 경우에는 바르시고 난 후에 6~7시간 정도 되시면 비누로 세수를 하시고 다시 발라주시는 것이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그 이유는 시간이 지나면 아래에서 위로 올라오는 유분이 생기게 됩니다. 흔히 지성피부 타입이신 분들은 이를 개기름이라고 하지요.
개기름이 송골송골 맺히게 되면 그때부터는 피부의 열이 유분으로 인하여 배출이 안되어 피부가 간지럽거나 옅은 홍조 증상을 띄게 됩니다.
그러면서 지루성 피부염 혹은 여드름이 생겨나게 되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지성 피부나 복합성 피부이신 분들은 바르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세안하시는 것도 중요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정도만 아시면 그 어떤 화장품을 발라서 피부가 간지럽거나 그런 증상들은 아예 없사오니 이점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