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에어 서큘레이터와 선풍기 차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큘레이터는 좁은 공간에서 한쪽으로 바람을 보낼 경우 자주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주로 거실에 에어컨을 틀어놓은 다음에 다른 방으로 바람을 전환할 때 많이 사용되지요.
예전에는 소음이 심해서 그렇게 인기가 많지는 않았는데, 요즘에는 무소음인 서큘레이터도 출시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구매를 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여기까지 바라보면 서큘레이터가 일반선풍기보다 좋으리라 생각이 드시겠지만, 일단 바람에 민감하신 분 기관지가 약하신 분들에게는 오히려 선풍이가 낫습니다.
서큘레이터는 강한 바람을 좁은 공간에 모아 일자형으로 쏘아버리는 반면, 선풍기 같은 경우에는 면적이 넓기에 주변에 바람이 퍼지는 범위가 굉장히 큽니다.
쉽게 말해서 단기간에 특정 방으로 쏘아 버리게 하는 용도이면 서큘레이터가 가장 낫고, 그게 아닌 전체적으로 시원하게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선풍기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서큘레이터 및 선풍기 모두 좋은 역할을 하오니 본인에게 가장 맞는 부분으로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에 오늘은 에어 서큘레이터와 선풍기의 차이 그리고 원리와 효과에 대해서 글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