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m자 탈모가 자연치유가 되는지 안되는지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상황에 따라 혹은 본질적인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일단 호르몬적으로 생기는 탈모인 경우에는 유전력이 강하기 때문에 쉽게 개선이 어렵습니다. 그러나 드라이열로 인한 탈모와 지루성 탈모 같은 경우에는 자연치유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맨 처음에 m자 탈모가 생겨났을 때 본질적인 원인이 무엇인지 탈모 전문 병원을 다섯 군데에서 여러 군데 돌아다니시면서 증상에 대한 본질적 원인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이것도 조사 안 하고 그냥 탈모에 좋다고 샴푸를 바른다느니, 머리를 심는다느니, 두피 문신을 해야 하느니 등등 이러한 부분은 원인부터 알고 나서 진행하시는 것이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드라이열로 생기는 탈모 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대처하는지 아시리라 믿고 스킵하고, 지루성 탈모 같은 경우에는 지루성 두피염이 만성화되어 그 부분에 탈모가 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주로 앞머리를 내리는 긴 머리 스타일을 가지신 분들이나,
평소에 모자 착용을 많이 하시는 분, 머리를 안 감고 다니시는 분들 등 이러한 분들이 지루성 탈모가 생기게 되는데요. 이는 자극적인 음식을 먹거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두피에 열을 배출하게 됩니다. 그러나 유분이 많이 쌓인 두피의 기름막이 열배출을 못하게 방해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점점 두피에 열이 쏠려 염증이 생기게 되고, 그 부분이 반복되면서 지루성 탈모증이 생겨버리게 됩니다. 한번 생기면 고치기가 어려우며, 약과 관리를 병행해야 하기에 완전히 완치 판단을 받은 후에 머리를 심든지 하셔야 합니다.
딱 두 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두피에 열 가 하는 것을 지양할 것, 유분관리를 잘하시어 두피관리를 항시 잘해주실 것 이 두 가지만 지켜주신다면 쉽게 개선되고 탈모 증상도 완화될 테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